본 캠프 TIL

2025.04.24 임시

mrmuffin 2025. 4. 23. 21:30

어제 정한 팀 과제 목록은 아래와 같다.

  • 메인화면 Title.cs // 송진우
  • 게임종료 로직 Title.cs //송진우
  • 플레이어 프로필 (+상태창) Profile.cs //김주빈
  • 몬스터 생성 로직 Monster.cs //손지환
  • 검증 로직 // Helper.cs // 김재경
  • 전투 결과창 Result.cs //장혁준
  • 배틀 로직 // Battle.cs //장혁준
    • 턴 로직
    • 데미지계산
  • (추가기능) 여관 Inn.cs //손지환

여기서 필수 과제는 다 달성하였고, 추가 기능 또한 완성하였다. 팀원이 만든  C# 콘솔에서 텍스트를 컬러와 타자 효과로 출력하는 기능을 구현한 유틸리티 함수인 Helper 스크립트 파일을 사용하였다.

SelectColor(string input)
if (Enum.TryParse(input, true, out ConsoleColor color))

여기서 사용자로부터 받은 문자열 색상을 ConsoleColor로 변환을 시도하고 true를 통해 대소문자 구분 없이 파싱하도록 설정헀다.

Console.ForegroundColor = color;

색상 변환에 성공하면 글자색을 변경하고

Console.ResetColor();

실패하면 기본 색으로 리셋한다.

 

 

다음으로는 전달받은 색으로 콘솔의 글자색을 변경하는 코드이다.

TypingWrite(string color, object input, int speed = 50

SelectColor(color);
foreach (char c in text)
{
    Console.Write(c);
    Thread.Sleep(speed);
}

SelectColor(color); 에서 전달된 색상으로 콘솔 글자색 변경하고 

foreach에서 speed에 지정된 값을 밀리초 만큼 지연시켜서 글자를 하나씩 출력한다. Console.Write를 사용했기 떄문에 줄바꿈은 하지 않는다.

 

여기서 WriteLine을 사용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