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팀 프로젝트를 마감하고 제출한 뒤, 발표자료를 만들었다.
마지막으로 수정한 NPC의 대사 모음집이다.
[SerializeField] private GameObject[] interactionPopups;
private void OnTriggerExit2D(Collider2D other)
{
if (other.CompareTag("Player"))
{
HideAllPopups(); // 플레이어가 벗어나면 팝업 숨김
isPlayerEncounter = false;
DialogImage.SetActive(false);
}
}
private void ShowInterActionPopup()
{
HideAllPopups();
int randomIndex = UnityEngine.Random.Range(0, interactionPopups.Length);
interactionPopups[randomIndex].SetActive(true);
}
private void HideAllPopups()
{
foreach (UnityEngine.GameObject popup in interactionPopups)
{
if (popup != null)
popup.SetActive(false);
}
}
먼저 interactionPopups은 배열로 처리해서 여러 대사를 저장할 수 있게끔 하였다.
그 다음엔 randomIndex를 사용해 배열을 섞어주고, 그 중 하나가 플레이어와 NPC가 닿으면 팝업으로 등장하게끔하였다.
오늘 있었던 문제점으론 빌드를 하는데 이미지가 자꾸 잘리는 현상이 발생했다. 신찬용 튜터님께 가서 질문했는데 Canvas에 이미지가 아닌 Object로 Spriterenderer로 올라가 있어 발생한 문제였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아쉬웠던 점은 신찬용 튜터님께서 강조하신 "작은 단위부터 완성하고 넘어가라"는 조언을 제대로 지키지 못하고, 또다시 큰 틀부터 작업을 시작했던 부분이다. 작업을 좀 더 효율적으로 진행했더라면, 우리 팀의 뛰어난 아트워크를 더욱 잘 살릴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는다. 하지만 어쨌든 맡은 부분을 다 완성했고, 목표했던 필수기능 뿐만 아니라 도전기능들도 일부 달성해 성공적이었던 프로젝트라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우리 조의 GitHub링크를 남기고 TIL을 끝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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